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슈

또 한번의 망언등장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피해호소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트입니다.
우마무스메 간담회관련 영상을 올리고나서 공지 올라온게 있더라고요?
아직은 협의중이다 노력하겠다 논의중이다 정도의 글이긴 하지만, 간담회를 폭파시킨거와는 다르게 개선의여지를 보여줬기에 다뤄야하나 신경꺼야하나 하고 있는 와중에...새로운 기사를 알게되었습니다. 내용은 간담회급 충격이었구요... 

피해자에게 피해호소인이라고???


판교에 나타난 피해호소인...
피해자가 아니고 피해호소인? 제목부터 꼬접충 이상의 어그로가 느껴지는 기사였습니다. 

와... 진짜 이 기사를 읽고 개빡쳤습니다.
예시도 어디서 말도 안돼는 ㅂㅅ같은걸 가지고 와서 어거지로 짜집기를 하는데... 프로모션편에서 제가 도박장에 비유한 예시보다도 더 어처구니가 없더라구요?? 

 

하나씩 까보겠습니다.
[음식점에서 메뉴를 주문한 뒤 맛이 기대에 못미치거나 양이 적으면 불만을 얘기할 수는 있다]
  - 메뉴에서 제일 비싼걸 주문했는데 슈발 다른게 나와. 그래서 따지니까 처음에 시킨건 품절이래. 근데 반품은 안되고 돈낸만큼 다른 메뉴를 처먹으래 . 메뉴가 주문한데로 제대로 나와야 맛이나 양으로 얘기를 하지 애초에 메뉴대로 주지도 않아. 

[가게 주인은 이에대해 해명하거나 사과하고, 손님은 개선을 기대하거나 다시는 그 가게를 찾지 않으면 된다]
  - 아니 그니까 기자야 너도 말했네?? 가게 주인이 이에대해 해명을 하거나, 사과를 해야한다고??
  - 간담회는 처봤냐?? 주인도 아니고 매니저가 나와서 그건 니가 그 메뉴를 시킨 잘못이고, 피해라생각 안한다. 피해가아닌데 사과를 왜함? 이지랄을 떠는데 그게 해명이고 사과냐??? 
  - 그리고 개선을 기대하니까 간담회 요청을 했던건데 말아먹은것도 가게탓이었고
  - 그 가게를 찾지 않으면 된다? 그가게 1년 자유 이용권을 몇백 몇천만원을 주고  끊어놨는데 넌 그돈 가져다 버리고 그냥 안간다 하고 끝낼수있냐?? 

[그런데 서비스가 불만이라고, 같은 메뉴를 파는 옆 가게보다 양이 적다면서 성을 내고 법적대응을 언급하며 겁박하고, 음식값을 낼수 없다며 이미 결제한 금액을 돌려달라고 한다면 어떨까. 돈값도 못하는 음식이라며 가게 앞에서 환불을 요구하는 시위까지 벌인다. 이런 경우를 통상 진상 내지는 갑질 이라고 일컫는다]
  - 서비스 이용 금액을 그럼 법적으로 제한을 해주던가?? 게임개정안 동의하는거냐 기자는?? 
  - 아니, 음식값이 백만원짜리라서 시켜봤는데 3천원짜리 짜장면이 오면 음 백만원짜리 짜장면이라 맛이 다르구만~ 하고 먹고끝내냐??? 
  - 이미 결제된 금액은 환불이 안된다고 겁박하고, 몇천, 몇억을 쓰는 손님을 진상취급하는 가게가 문제라곤 생각안하냐?? 매일 음식점가서 한달에 수십,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씩도 사주는 손님이 있으면 음식점사장이 올때마다 버선발로 마중나오는게 오히려 정상 아니냐??
  - 돈을 오지게 써주는 손님한테 개갑질 떠는건 현 K-게임사랑 도박장 깡패정도 밖에 없는것 같은데?? 

피해호소인이라니 ㅋㅋㅋ 생각도 없고, 정보수집 능력도 없고...


[최근 우마무스메 유저들이 벌이는 일련의 시위와 집단행동은 후자에 가깝게 보인다. 게임 내 중요한 공지를 지연하는 등 한국 우마무스메 운영이 일본에 비해 미숙하다는 등의 이유로 판교에서 마차시위를 벌이고, 각종 앱마켓에 별점테러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유저들의 결제 영수증을 모아 환불을 요구하는 집단 소송을 준비중이다]
  - 하 어이가없네 큰~모임이나 중요한 약속이 있어서 음식점에 예약을 했어. 12시까지 한다길래 8시에 예약을 걸어두고 몇일있다가 갔는데 문이 닫혀있네?? 문앞에는 개인사정으로 금일은 8시부터 쉽니다 라고 써있고??? 
  - 개빡쳐서 다음날 따지니까 문앞에 하루전에 붙여놨는데 확인안한 니 잘못이고요~ 그때 예약을 했던건 니 선택이셨구요~ 피해라고 생각은 안되지만, 60만원이나 계약금으로 주셨으니 다는 못돌려드리고 1200원쯤 돌려드릴순 있겠네요 됐쥬?  
  - 이 ㅈㄹ을 떠니까 빡쳐서 시위를하고 소송을 하는건데? 꼭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아무잘못 없는데 진상손님이 와서 진상떠는 것처럼 써놨네? 

지네가 잘못해서 소송거는걸 유저탓으로 돌려버리는 정치질 클라스...


[지난 17일 카카오게임즈 경영진과의 간담회에서 유저들의 요구는 명확했다. 자신들의 피해를 인정하라는것. 카카오게임즈가 이를 인정했다면 다음 수순은 자연스레 피해보상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들은 미미 돈을 내고 게임 내 재화를 결제했는데 그 효용을 제대로 보지 못했다는 걸 피해 근거로 삼고있다] 
- 피해를 줬는데, 피해를 인정하면 피해보상을 해줘야 하니까 피해라곤 죽어도 말을 안하고 있는거거든?
- 피해를 준게 없는데 피해줬으니 피해보상해라 라면 니말대로 진상인건데
- 피해를 주고서도 피해보상때문에 피해안줬다는건 사기아니냐 ㅋㅋㅋ 

[하지만 디지털콘텐츠와 같은 청약상품은 구매 즉시 적용되거나, 개봉행위 자체를 사용으로 본다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이 때문에 전자상거래법이나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서도 이미 사용한 게임 아이템이나 재화는 환불이 불가한 대상으로 엄격하게 유권해석을 내리고 있다]
- 진짜 말장난보소 엔씨에서 나왔냐? 뽑기를 해서 좋은게 안나왔다고 환불요구를 하면 위에 말한게 맞지만 지금 상황은 그게 아니자나?? 기자는 어떻게 된거야 도대체?
- 이미 사용을 한게 아니고, 사용을 못해서 문제가 된거라고. 기존 공지대로면 사용할수있는거였는데 말바꾸기로 사용을 못해서 문제가 된거라고 이해가 안가냐??
- 리니지M 문양사태라고는 아냐? 딱 그 시스템을 이용하려고 과금을 한건데 갑자기 롤백시키고 없애버리더니 응~ 이미 사용한거니까 환불은 안됌~~ 겜상유료재료랑 다이아로 줄게~~  이거랑 비슷한건데 키타산도 키타산을 뽑기위해 계획짜고 모아둔걸 갑자기 엎어버린건데? 모아둔 60만원급의 포인트도 1200원급 티켓으로 퉁치고??
- 이걸 보고도 회사는 잘못없고, 억울한거로 보이냐? 그럼 그냥 앞으로도 그렇게 살아 내입만 아프지 슈발...


[소비자로서 느낄 수 있는 불만을 표출하는 것과 이미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냈던 돈을 돌려달라는건 전혀 다른 차원으 문제다. 사회적으로나 법적으로 용인되는 범주를 넘어서 자신들의 불만을 피해라고 일방적으로 규정하는 이들이야말로 진정 피해 호소인 이라 불려야 하지 않을까]
- 진짜 욕하기 싫은데 이런 개븅신을 봤나
- 회사 잘못은 서비스 품질이 안좋다 정도로 포장하고, 빡친 유저는 진상 갑질 취급...
- 계약서 상에는 이런 저런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서 계약을 했는데 막상 까보니까 완전 거지같이 흉내만 내는 수준이거나 누락되고 서비스라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개판이야 그래도 돈냈으니 어쩔수없는거야? 넌 임차인으로 알고 계약했는데 알고보니 대차인이라 계약금 몇억 날리고 집 나가래 그럼 아 그동안 살았던 서비스를 누렸으니 길바닥으로 가자 고고 이러냐? 

- 예시로 많이 나오는건데 한번을 못들어봤나봐?? 어느 백화점이던 몇억만 써도 알아서 모시러 나오거든? 근데 그 손님들을 진상취급하는 개갑질 회사가 있다? 그걸 옹호하는 쓰레기 기자가 있다?? 

진상이나 갑질은 잘못을 했으면서도 잘못을 인정하면 돈나가니까 끝까지 인정을 안하고 회피하고 핑계만 대는 카겜한테 써야 하는 단어야
그리고 
우린 이런 기사를 쓰는 기자호소인을 보고 기레기라고 부르는거고 알겠냐? 

개빡쳐서 기레기한테 얘기한다 생각하고 말을 했는데 혹시나 원본 기사글에 가서 악플은 달지 마시기 바랍니다. 얼굴공개하고 사진까지 달아둔거보면 고소해서 돈벌라는 기레기로 보입니다.

이 돈되는 게임을 이렇게 망쳐버리다니...

 

그럼 마지막 말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내로남불이라고 아냐? 얼마받았냐 기자호소인아?

 

https://www.youtube.com/watch?v=r5dhxGG0Lc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