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전기자재
전기자재/자동화자재/판넬자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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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히트입니다
처음에는 시작하는게 걱정이고 두려움이었지만
막상 쇼핑몰을 만들다보면 등록되는 물건이 늘어날수록
등록하는 재미도 있고
뼈대를 구축하는 과정이 나름 뿌듯 한데요
어느정도 뼈대가 완성되어 갈 수록
제일 큰 걱정은 [어떻게 내 쇼핑몰을 알리는가?] 인 것 같습니다
열과 성의를 다해서 만들어도
결국 다른 사람이 모른다면
물건은 팔리지 않을테니까요
쇼핑몰을 만들고 계시거나, 만드셨다면
홍보하는 방법은 대부분 비슷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1. 오픈마켓을 이용
-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에 쇼핑몰 물건을 올리면서 상세페이지에 쇼핑몰을 같이 홍보를 하는 방식입니다
- 오픈마켓으로 직접적인 판매 뿐 아니라 간접적인 홍보도 진행을 하기 때문에
- 오픈마켓을 위성으로 이용한다고 표현을 합니다
2. SNS 이용
- 인스타그램 / 카카오스토리 / 페이스북 / 카카오 오픈채팅 등 인스타를 이용한 홍보 방법입니다
- 이건 어느정도 기존에도 사용중이신 분들이라면 괜찮은 방법 같은데요
- 저는 SNS를 거의 해본적이 없어서 아직 시도는 안해보고 있습니다
3. 영상매체 이용
- 유튜브 등의 영상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리뷰/사용방법/장점 등을 영상을 통해서 홍보겸 올리는 방식인데요
- 게임관련 영상을 올려보고 있는 제 기준에서 쉬운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올리는 것과 별개로 영상이 상단에 뜨는 경우나
- 사람들이 클릭해서 들어와서 봐주는건 다른 문제니까요...
4. 블로그를 이용
- 블로그는 지금 제가 하고 있고, 현재 보고 계신 것처럼 글을 써서 홍보를 하는 방식인데요
- 블로그 역시 쉬운일은 아니지만 전문성이 크게 필요한 부분은 아니라서
- 천천히/꾸준히 진행을 하면서 양을 늘려가다보면 홍보가 되지 않을까해서 노력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5. [광고를 통한 홍보]
-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카카오/네이버/구글 등에서 홍보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 간략하게나마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 방법 인데요
- 그럼 광고 관련해서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광고/홍보라고 합쳐서 부르고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광고/홍보 방법이나 종류에 대해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방식이 나오는데요
CPC니 CPA니...배너광고니...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일단 저도 광고관련해서 마스터를 했다거나, 전부 알게 되었거나 한 것은 아니기에
제가 진행을 하면서 알게 된 점들 위주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일단 가장 보편적이고, 자주 사용되는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CPC 방식]인데요
- 쉽게 말해서 [광고를 다른 사람이 클릭하면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 입니다
이게 기본 베이스로 작동을 하면서
배너로 광고를 하거나 / 광고창에 올려주거나 / 구글에 띄워주거나 등등
추가적인 광고방식을 채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현재 [네이버 쇼핑]과 [카카오 쇼핑하우] 두곳에 CPC만 연결을 해놓은 상황입니다
두 곳만 해놓은 이유는
- 두 곳은 선입금을 해두고 광고비용이 빠져나가는 구조
- 전기자재/판넬자재라는 특수한 목적에만 사용되는 품목이기에 CPC광고비용이 적게 들어감
두가지 이유때문입니다
클릭 비율이 높을 수록 광고비용이 빠져나가는 속도가 빠르겠지만
전기자재/판넬자재라는 특수성으로 인해서 저는 거의 광고효과도 없는 대신
광고비용이 빠져나가는 것도 엄청 적은 금액이더라고요 ㅎ
보시면 한달 예상 소진액이 750원 밖에 안됩니다 ㅋㅋ
금액이 적다는 건 그만큼 [노출이 안된다는 소리]기도 하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만 볼 수는 없어서
다른 광고들도 알아 봤는데요
1. 쿠팡에 물건을 올리고 광고하기
- 쿠팡에서 광고를 하려고 하면 [1일당 광고비용]을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 제가 알기로 최소 금액이 1만원부터라고 알고 있어서
- [한달기준 최소 30만원의 광고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2. 구글에 광고하기
구글은 검색엔진이나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고를 해주는데요
진행이 임시저장에서 멈춰있는 이유는 광고비용 때문입니다
쿠팡보다도 조금 더 비싼 [1일 2만원(각 1만원씩)]이 들어가서
[한달 최소 60만원의 광고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류중에 있습니다
[전기자재][판넬자재][자동화부품] 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서
CPC홍보 자체가 크게 효과가 없는 상황에서
고정적으로 몇십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하면서 배너를 띄우는게 맞는지 의문이 들어서
[쿠팡 광고]나 [구글 광고]는 현재 보류중에 있습니다
그래도 마냥 블로그만 하면서 기다릴 수는 없어서
CPC말고 다른 광고방식을 네이버나 카카오에 추가하는건 어떨까? 해서 찾아봤는데요
3. 카카오 쇼핑하우
네... 기업용 광고인 듯 합니다 ㅋ.ㅋ
1인 기업으로써는 [CPC 광고]정도가 현재 상황에서는 최선일 듯 하고
제품에 따라서 [쿠팡]/[구글] 정도까지는 생각해볼만 하나
제 기준에서는 CPC외에는 무조건적인 적자일거로 보여지네요...
정리를 하자면
1. 네이버 쇼핑 / 카카오 쇼핑하우
- CPC광고는 클릭당 광고 비용 발생 (취급 제품에 따라 금액은 상당히 차이날 )
- 그 외 추가 광고비용은 기업급이라 무리
2. 쿠팡
- 하루 최소 1만원
- 한달로 치면 30만원의 최소 광고비용 발생
3. 구글 검색엔진/디스플레이
- 하루 최소 각 1만원씩 2만원
- 한달로 치면 60만원의 최소 광고비용 발생
정도인 듯 합니다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조금씩 자리가 잡혀가면서는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당장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 입장에서는 쿠팡과 구글도 상당히 고민을 해보고 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특수한 제품을 취급하는 경우는
쿠팡과 구글에 광고를 돌려도
크게 매출이 오르거나 홍보가 될 것 같진 않으니까
본인이 취급하시는 제품이 대중적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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